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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면평가 피드백 수용 교육을 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 2024-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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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요약 ]
다면평가 후 피드백 수용 교육은 여러 가지 긍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이를 개인 차원과 팀 및 조직 차원으로 구분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개인 차원에서의 유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피드백 수용 교육은 자기인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시각에서의 피드백을 받고 이를 객관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명확히 인식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자기개발의 핵심 요소로 작용합니다.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행동을 수정함으로써 개인의 강점을 강화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드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응답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향상됩니다.
끝으로, 리더십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리더는 팀원들로부터 피드백을 수용하고 팀 전체의 성과를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드백 수용 교육은 리더십 능력을 향상시켜 팀을 효과적으로 이끌 수 있는 능력을 증진시킵니다.
팀과 조직 차원에서의 유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피드백 수용 교육은 팀 내 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팀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개인은 팀 내에서 더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개인이 피드백을 수용하고 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조직의 전체적인 성과가 향상됩니다. 개인의 성장과 발전은 조직의 능률과 효과성을 향상시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과 조직 간의 상호작용을 개선하고, 개선 지향적인 문화를 조성합니다. 이는 조직 내에서 열린 소통과 학습의 문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눈치채셨나요? 피드백 수용 교육의 유익은 다면평가 시행의 유익과 거의 똑같습니다. 다면평가를 통해 개인과 조직에 변화를 일으키기 원한다면 결과가 제대로 수용되도록 교육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드백 수용 교육은 개인과 조직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글: 비에스씨 연구소)
전체 글은 비에스씨 공식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bsc_hr/223292616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