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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판조회 리포트의 Executive Summary는 어떻게 정리하면 좋은가요?
- 2023-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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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판조회 리포트의 Executive Summary는 평판조회 진행 과정을 간략히 언급하고 평판조회의 주요 결과와 결론을 제시하는 요약본을 의미합니다. Executive Summary의 목적은 문서 전체를 다 읽지 않고도 짧은 시간에 전체 개요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목적을 위해 보통 평판조회의 Executive Summary는 다음과 같은 정보로 구성합니다.
첫째, 후보자의 배경 정보입니다. 이름 등 기본적 인적 사항과 선발하려는 직무 이름, 직위 등을 제시합니다.
둘째로 평판조회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합니다. 평판조회 응답 인원, 평판조회 방법, 소요 시간 또는 기간 등을 포함합니다.
셋째로 주요 결과와 결론을 제시합니다. 여기서는 평판조회 전체 결과로서 후보자의 주요 강점과 성과, 그리고 우려할 점 등을 요약합니다.
마지막으로 평판조회 전문가의 제언(recommendation)을 제시합니다. 보고서는 평판조회 결과에 기반해서 후보자가 직무 또는 직위에 적합한지, 채용을 해야 할지 등에 대한 제언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때 전문가는 Job Offer 미팅의 전략, 온보딩(Onboarding)을 할 때의 유의사항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평판조회에서도 Executive Summary는 간략하고 명확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빠르게 전체 개요를 파악하도록 하는 것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너무 상세한 정보를 많이 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평판조회 과정에서 수집된 사실 정보에 입각하면서도 전문가적이고 객관적인 어조로 진술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조회 대상자에 대한 매우 민감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관계자 외에는 접근하거나 공유하지 못하도록 보안에 유의해야 합니다.
(최종 검토: 장정현 선임연구원)
이미지 출처: pixabay